이용약관

해오름의집 온라인 회원 가입 약관


       제1장 : 총칙

제 1 조 (목적) 이 약관은 해오름의집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(http://heoorum.org/)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 ①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② 서비스는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.③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된다.

제 3 조 (약관외의 준칙)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른다.


       제2장 :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

제 1 조 (회원의 정의) 회원이란 해오름의집에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,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'ID'와 '비밀번호'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한다.

제 2 조 (서비스가입의 성립) ① 서비스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.②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해오름의집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.③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해오름의집이 승낙한 경우,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해오름의집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한다.④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,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된다.⑤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는다.1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2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3.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4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

제 3 조 (서비스의 내용) ①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.1. 문서, 사진 서비스2. 자원봉사신청, 후원신청3. 뉴스레터 메일 전송 서비스4. 기타 부가 서비스② 필요한 경우 통보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.


제 4 조 (서비스 이용 및 제한) ① 서비스 이용은 해오름의집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. 다만, 통제할 수 없는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천재지변에 따른 시스템장애 등) 은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한다.②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해오름의집이 필요한 경우,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다.


제 5 조 (서비스의 사용료) ①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.② 서비스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, 정책,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한다.


       제3장 : 서비스 탈퇴 및 이용 제한

제 1 조 (서비스 탈퇴) ①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(heoorum@hanmail.net)에게 해지신청을 요청하거나 회원서비스의 회원탈퇴 항목을 이용한다.②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, 주민등록번호, ID, 전화번호, 해지사유를 알려주면,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. 단, 탈퇴 또는 이용제한 후 6개월동안 회원정보를 해오름의집에서 보유하며, 6개월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파기한다. 이는 기부내역보호 및 당해기간동안의 재가입시 해오름의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에만 국한된다. 해오름의집에서 회원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6개월 이내에라도 본인의 회원정보를 완전히 파기해줄 것을 해오름의집 운영자에게 요구한다면 해오름의집은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한다. ③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한다.


제 2 조 (서비스 이용제한)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,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.1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2.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3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4.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5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6.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7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8. 기타 관련법령이나 해오름의집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9.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해오름의집의 사전승락 없이, 회원이 얻은 정보를 참고 외에 복제     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


       제4장 : 의무

제 1 조 (서비스의 의무) ①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.②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.③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,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.



제 2 조 (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)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.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해오름의집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.③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해오름의집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는다. 그러나 해오름의집은 자발적으로 제공되고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.1.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, 정보,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    우2.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(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    지 않는)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3.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해오름의집에서 사용하는     경우④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페이지(이하 커뮤니티)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(사용자 이름, ID, e-mail 주소 등)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다.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,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.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해오름의집이 통제할 수 없다. 따라서 해오름의집은 해오름의집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는다.


제 3 조 (면책조항) ①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.②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③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④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.


       제5장 : 분쟁조정

제 1 조 (분쟁조정)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.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해오름의집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.


       제6장 : 후원금의 적립 및 사용

제 1 조 (후원금 적립) ① 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(CMS,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직접자동이체, 휴대폰 등)으로 후원금을 적립할 수 있다.②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해오름의집 사이트를 통해 게시한다.


제 2 조 (후원금의 사용과 배분) ① 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후원금은 해오름의집의 배분원칙과 방법에 따라 지적장애인의 회복을 돕는 다양한 등의 영역으로 지원, 배분된다.② 후원금 사용과 배분 내역은 해오름의집 본 사이트와 연 2회 소식지를 통해 우편발송함으로써 투명하게 공개된다.③ 회원은 후원금 기부장소에 참석할 수 있으며 해오름의집은 회원을 초빙할 수 있다.


       제 7장 : 기타

제 1 조 (정보의 제공) 서비스는 회원에게 기부에 관련된 자료나 후원사의 상품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.

       

       부칙

이 약관은 2018년 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